30 April, 2013

Orang Baru

Assalamualaikum...

semalam ada kawan sy ni datang bilik, dia mintak ajarkan camne nak taip hangeul kat word.. so sy suggest web ni http://www.branah.com/korean senang dan mudah digunakan... bila connection internet lose pon tetap boleh guna. cara satu lagi tukar setting kat laptop.
CONTROL PANEL -> REGION AND LANGUAGE ->KEYBOARDS AND 
LANGUAGES->
CHANGE KEYBORDS -> ADD -> KOREAN (KOREA) [Mark : korean, Microsoft IME] -> OK  -> APPLY -> OK ->OK.

Berbalik pada citer kawan sy tadi... dia datang bilik saya, pastu dia tengok dekstop sy sambil berkata 


"HAI ORANG BARU!"
Sy pending jap..pastu baru gelak hahahah.. 여기 내desktop . KAI ssi, EXO-K 

disini saya nak kongsi skrip / dialog yang saya guna untuk test 2 (Oral test BBE2401) sem lepas...
dengan berkat usaha menghafal..sy dapat 19/20! bangga tak? haha


SHOPPING
: 안녕하세요 이자 씨. 지금 뭐 해요?
이자 : 안녕하세요 이카 씨. 우리 같이 쇼핑해요.
: , 좋아요. 어디 에 가요?
이자 : 마인스(Mines) 에 가요.
: 좋아요. 우리 가요.
판매 여자 (): 어서오세요. 뭐드릴까요?
이자 : 이 치마는 얼마 예요?
판매 여자 ():그 치마는 오만 원이에요.
이자 :너무 비싸요.
판매 여자 (): 아니요, 그 치마 안 비싸요.
이자 : 좀 깎아주세요?
판매 여자 (): 그럼 사만 원 주세요.
이자 :진짜요? 그럼 구두 있어요?
판매 여자 (): ,있어요.이 구두는 오 천원 이에요.
이자: ,싸요.그럼 이 치마하고 그 구두 주세요. 모두 얼마예요?
판매 여자 ():사만 오천원 이에요.
이자:여기있어요.안녕히계세요.
판매 여자 (): ,감사합니다.안녕히가세요.

DAILY PART
이자 : 씨 오늘 뭐 해요?
카 : 저는 오늘 한국 친구를 만나요.
이자 :누구 예요?
카 : 김연아씨 예요.
이자 : 김연아씨가 예뻐요?
카 :, 아주 예쁘고 귀여워요. 이자씨, 오늘 뭐 해요?
이자 :저는 오늘 한국영화를 봐요.
카 :무슨 한국영화를 봐요?
이자 :”아름다운 그대에게예요.
카 :한국영화 가 재미있어요?
이자 :,재미있어요. 그리고 저는 민호씨를아주 좋아해요.
카 :저는 내일 한국어를 공부해요.그리고 옷을 빨래해요.
        이자씨 는 내일 뭐해요?
이자 :저는 내일 미드밸리에 가요.라면을사고 비빔밥을
        먹어요
.
카 : 내일 학교에 안가요?
이자 :, 내일 수업이 없어요.
카 :이자씨,미안해요. 저는 지금 수업에 가야 돼요.
이자 :, 그럼 다음에 또 봐요.
카 : 안녕히계세요.
이자 :안녕히가세요

GREETING
이카안녕하세요?
  저는 이카 예요. 이름이 뭐예요?
이자안녕하세요 이카씨.
  제 이름이이자예요. 만나서반가워요.
이카만나서반가워요 이자씨.
  이자씨는 어느 나라 사람 이에요?
이자저는 말레이시아 사람 이에요.
  이카씨는 일본 사람 이에요?
이카아니요. 저는 중국 사람 이에요.
  저는유피엠 대학교 선생님이에요.
  이자씨는 직업이 뭐에요?
이자저는 스르당 병원 의예요.
  이카씨, 지금 어디에 가요?
이카저는 지금 한국 식당에 가요.
이자저도, 지금 한국 식당에 가요. 우리 같이 가요.
이카,좋아요.

KOREAN RESTAURANT

이자:이카씨는 뭐 좋아해요?
           저는 김치찌개를 좋아해요.
이카:저는 라면 을 좋아해요.
이자:이카씨,쇠 고기먹어요?
이카:아니요,안먹어요.
웨이터(이자):어서오세요.뭐드릴까요?
이카:저는 라면 하나 하고김밥 둘주세요.
       그리고홍차 한 잔 주세요.
이자:김치찌개 하나 하고 물한 병 주세요.
웨이터(이자):,잠깐만기다리세요.
****
웨이터(이자):여기있어요.
이카:감사합니다.
****
이자:오늘 김치찌개가 아주맛있어요.
이카:진짜요?, 제 라면이 너무매워요.
이카:여기요? 여기 김치하고 물 좀 더 주세요.
웨이터(이자):, 여기 있어요.
****
이카: 여기요, 얼마예요?
웨이터(이자):모두 삼만 원이에요.
이카:여기있어요. 안녕히 계세요.
웨이터(이자):,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0 comments:

Post a Comment